음주운전자들에게 이유 물어봤더니…1위 "대리운전·대중교통 없어서"
2025-04-18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지난 11일 제15기 청도온누리대학 관계자 및 교육생 30여 명과 함께 '배움도 건강하게! 청도는 오늘 한방데이!'라는 주제로 대구 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노년층의 건강 증진과 심리적 안정, 사회적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한방과 IC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힐링 족욕 체험과 경혈, 지압, 전자뜸, 체성분 분석, 한방차 시음 등의 한방의료 체험과 함께 셀프 피부나이 측정, 마스크팩, 네일·스킨 케어 등 뷰티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또한 ICT기반 한방 체험관에서는 VR·AR 기술을 활용한 한의사 가상진료, 인지훈련, 체질 분석 등 최신 한방 의료 기기도 직접 체험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진숙 학장은 "온누리대학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생활 속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현장 중심의 평생학습을 지향하고 있다"며 "이번 한방 체험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실제 체험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고, 앞으로도 청도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5기 청도온누리대학은 3월 2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14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한 강의와 체험 활동을 병행해 진행되고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