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앤아처㈜, '2024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선정

이한별 기자 2024-07-19 12:21:08
사진제공= 와이앤아처


와이앤아처㈜는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특화분야)'의 주관기관으로 올해도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와이앤아처는 지난 5월 팀 선발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사업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 투자자들과의 만남, 시장 진출을 위한 데모데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팀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5월에 선발된 29개 팀은 총 40개 팀의 신청자 중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창업진흥원으로부터 최대 1억 원의 사업지원금을 받게 된다. 와이앤아처는 이들 팀에 대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술, 테스트, 생산시설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내벤처 팀의 성장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

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 행사는 지난 6월 13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원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 설명과 함께 사업비 교육이 이루어졌다.


와이앤아처는 사업화 지원 외에도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투자 생태계 활성화와 국내 창업 시장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담당자인 와이앤아처 이선미 이사는 "이번에 선발된 팀들은 사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넘치며,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사내벤처팀이 발굴되고 좋은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올해 공무원 364명 신규 채용

올해 공무원 364명 신규 채용

대구시는 올해 신규 공무원 364명을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대구시 신규공무원 선발인원은 ▷5급 1명(일반의무) ▷7급 12명(일반행정 2명·수